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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19-11-06] 코멕스산업, 2019 신제품 ‘스텐킵스 핸들형 김치통’•‘뚜껑이 더 튼튼해진 김치통 각광…초도 물량 ‘완판’

작성일 : 2020.02.28 첨부파일 : 9(3).jpg 이전 목록 다음

코멕스산업, 2019 신제품 스텐킵스 핸들형 김치통·

뚜껑이 더 튼튼해진 김치통 각광초도 물량 완판

- 코멕스, 2019년 신제품 스텐킵스 핸들형 김치통·뚜껑이 더 튼튼해진 김치통(그레이)’ 10월 출시

 - 김장 규모 축소∙김장 김치 소분 문화에 따라 소형 김장 용기 스텐킵스 핸들형 김치통인기

- 모던한 컬러의 뚜껑이 더 튼튼해진 김치통(그레이)’ 초도 물량 완판… 250% 추가 생산 예정

 

맞벌이 부부와 1인 가구 증가로 김장을 생략하거나 김장 김치를 소분하는 트렌드가 대세다. 실제로 농람축산식품부에는 올해 4인 가구의 예상 김장 규모는 22.3포기 수준으로 2013 32포기에 비해 약 30% 감소할 것으로 전망했다. 48년 전통의 주방생활용품 기업 ㈜코멕스산업(www.ikomax.co.kr, 대표 구자일 / 이하 코멕스)는 본격 김장철을 앞두고 달라진 김장 트렌드를 반영한 2019년형 신제품 김치 용기를 선보였다.

▲ 소형 김치통이 뜬다, 투명한 뚜껑으로 편리함 더한 스테인리스 김치 용기 스텐킵스 핸들형 김치통

 

코멕스의 2019년 신제품 스테인리스 김장 용기 ‘스텐킵스 핸들형 김치통’은 김장 트렌드 변화에 따라 다양한 용량으로 출시돼 인기를 끌고 있다. ‘스텐킵스 핸들형 김치통은 배추 1~2포기를 담을 수 있는 3.36L부터 김치 소비량이 많은 4~5인 가구까지 사용할 수 있는 10.8L까지 총 3.36L, 6L, 9.3L, 10.8L 4가지 사이즈로 구성돼 소비자의 선택지를 넓혔다.

 

김장 용기의 기본인 강력한 밀폐는 기본이다. 가볍고 견고한 스테인리스 스틸 몸체에 4면을 균일하게 눌러주는 실리콘 패킹으로 외부 공기를 완벽하게 차단하고 밀폐한다. 뚜껑은 내용물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투명하게 제작돼 편리함을 더했다. ‘스텐킵스 핸들형 김치통’에 사용된 스테인리스 스틸은 내식성, 내열성, 저온강도, 기계적 성질이 우수한 ‘18-8 SUS 304’으로 포스코에서 100% 국내 생산하는 스테인리스 스틸이다. 김치 냄새와 색이 잘 배지 않아 장기간 깔끔하게 사용 가능하며, 냉기를 오래 보존해 김장 김치를 더욱 아삭하게 보관할 수 있다. 환경호르몬 의심물질 비스페놀-A(BPA)도 검출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 모던한 그레이 컬러로 초도 물량 완판! 2019년형 뚜껑이 더 튼튼해진 김치통(그레이)


김치 용기 하면 떠오르는 천편일률적인 붉은 계열을 벗어나 모던한 컬러를 입은 제품도 선보였다. 코멕스의 2019년형 ‘뚜껑이 더 튼튼해진 김치통(그레이)’는 바디와 뚜껑은 물론 뚜껑의 실리콘까지 제품 전체에 그레이 컬러를 적용했다. 김치 색 배임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한 컬러와 세련된 디자인에 내구성까지 갖춰 10월 출시 직후 초도 물량이 전량 완판됐다.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코멕스는 초도 물량의 250% 추가 생산할 예정이다.

 

2019년형 뚜껑이 더 튼튼해진 김치통(그레이)’는 위로 살짝 올라온 세미 돔(Semi Dome) 뚜껑을 적용해 내부가 더욱 넉넉한 것이 특징이다. 소형 김치통 선호 트렌드에 맞는 2~3포기가 들어가는 5.2L부터 6~ 7포기까지 보관 가능한 16L까지 7(5.2L, 8.3L, 11.5L, 14L, 16L)으로 다양하게 출시돼 가구 별로 보관하는 김치 양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강력한 체결력을 위해 4면 결착 방식에 스마트 힌지를 적용했으며, 실리콘 패킹을 한번 더 잡아주는 모서리 가드가 있어 내용물이 샐 염려를 이중으로 덜었다. 편리하고 견고해진 손잡이에 몸체와 뚜껑이 투명해 내용물 확인도 용이하다. 용기, 뚜껑 모두 100% 국내생산 제품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환경호르몬 의심물질인 비스페놀-A(BPA)가 검출되지 않는 건강한 김치 용기다.

코멕스 관계자는 "2019년형 '스텐킵스 핸들형 김치통'과 '뚜껑이 더 튼튼해진 김치통'은 달라지는 김장 문화, 1인 가구 증가 등 소비자 식생활과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반영해 출시한 제품이다"라며 "앞으로도 코멕스는 삶을 더욱 가치있게 업그레이드시키는 '생활 문화 창조 기업'으로서 급변하는 시장과 소비자 트렌드를 발 빠르게 반영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전했다.